본문 바로가기
Study with Mom

한글 공부 자료 추천 | 똑똑 글자 놀이 | 한글 프린트 무료 학습지 | 문해력의 첫단계

by 경단맘 2021.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치부나 이제 막 초등학교에 입학한 친구들의 한글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를 추천할려고 합니다.
사실 한글을 익히지 않고 초등학교에 들어가도 1학년 1학때 한글을 익히는 시간들이 있어서..
이제 입학할려고 하는데 아직 한글을 다 익히지 못해서 어떻게 하지?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2021.09.02 - [Study with Mom] - 초등교과서 둘러보기] 1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수록동화,수록동요)

 

초등교과서 둘러보기] 1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수록동화,수록동요)

1학년 1학기 국어교과서 교과서 둘러보기 네번째 이야기,1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입니다. 국어 교과서는 가,나,국어활동 세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나는 순서대로 국어활동은 가나와 함께 수업

travelcandy.tistory.com

하지만 아이의 학습 속도가 좀 느리다면 한 학기동안 한글을 마스트 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7살 부터는 한글 공부를 하는 게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저희 아들도 지원출판 입학준비 한글이라는 교재로 한글을 공부하고 입학을 했답니다.
1학년 2학기가 되면 받아쓰기,알림장 적기 등 다양하게 한글 적는 활동등이 있어서...
미리미리 조금씩 공부를 해 두면 받아쓰기도 알림장 적기도 쉽게 받아 들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문해력을 기르는 방법 또한 한글을 익는 것이 그 첫단계일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문제집이 아닌 좋은 한글 익히기 자료가 있어 추천을 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바로 똑똑 글자 놀이라는 자료인데요.

똑똑글자 놀이

광주교육청에서 유치부와 초등저학년 한글 익히기를 위해 만든 자료라고 합니다. 자료 다운로드는 아래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http://www.gbe.kr/main/na/ntt/selectNttInfo.do?mi=9303&nttSn=774167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gbe.kr

자료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똑똑 글자 놀이 차례


함께 공부할 수있는 동영상 자료도 이쓰미 자료 출력해서 영상이랑 함께 공부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https://youtu.be/f1lwwGT0-T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