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of Mom

집에서 코로나19 진단 검사하기 | 코로나 19 항원 자가 진단 검사 테스트기 사용 후기

by 경단맘 2022. 2. 6.
반응형

코로나 19 항원 자가 검사 테스트기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엄마가 알고 싶어 하는 정보, 알아야 하는 정보를 드리는 경단맘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코로나19 진단검사 항원 자가 검사 테스트기 사용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제가 사용한 항원 자가 검사 테스트기는 에스디 바이오 센서(주)에서 나온 COVID-19 Ag Home Tester입니다.

코로나 19 항원 자가 검사 비강 검사기

일단 이 제품은 코로나19 항원 자가 검사기로 집에서 본인이 직접 코로나19를 진단해 볼 수 있는 테스트기이고, 한 박스에 2세트가 들어 있습니다.(2번 검사할 수 있는 진단키트가 들어 있습니다.)

박스 양 옆에는 사용법이 그림으로도 나와 있고 QR도 있어 영상으로 만날 수도 있습니다.

Covid-19 Ag Home Test 사용법(QR 동영상 사용법)

박스를 열어 내용물을 보면 검사용 디바이스(2개), 용액 통&노즐 캡(2개), 멸균 면봉(2개), 사용설명서, 비닐봉지가 (2개) 들어 있습니다.

코로나19 항원 자가 검사 키트 구성품

자.. 그럼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코로나19 항원 자가 검사 방법

1. 검사 전 손을 깨끗이 씻어 줍니다.


2. 검사 전 구성품을 확인합니다.

코로나-19 검사를 위한 구성품

이때 검사용 디바이스의 봉투를 뜯어 검사용 디바이스와 방습제의 색상 표시를 확인합니다. 디바이스에 색상이 나타나 있거나 방습제가 녹색으로 변경되었다면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3. 용액 통&노즐캡 봉투를 뜨고, 용액통의 뚜껑을 벗긴후 패키지의 용액통 꽂는 곳에 용액 통을 꽂아 둡니다.


4. 멸균 면봉을 개봉하여 꺼낸 후 멸균 면봉을 양쪽 콧구멍의 약 1.5Cm까지 넣고 10회 이상 문질러 줍니다. 한 번의 검사에 한 개의 면봉만 사용하고, 동일한 면봉으로 양쪽 콧구멍을 문질러 줍니다.
(이때 동봉된 검체 채취용 멸균 면봉은 비 강속에 넣기 전까지 검체 추출액이나 다른 액체에 담가서는 안 됩니다)

5. 콧속에서 꺼낸 멸균 면봉을 용액 통에 넣고 10회 이상 저어주고 난 후 멸균 면봉을 쥐어 짜내며 용액 통을 꺼냅니다

6. 노즐 캡을 눌러 닫고, 검사용 디바이스의 검체 점적 부위에 4방울 떨어뜨린다.

7. 15분 후 판독하면 됩니다.

C 쪽에만 선이 생기면 음성입니다.

C 쪽, T 쪽 2개의 선이 생기다면 양성입니다.
T 쪽에 아무리 연한 선이 생겨도 라인이 존재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대조선이 결과창에 나타나지 않거나 T에만 선이 나타난다면 새로운 검체와 디바이스로 재검사하셔야 합니다.

검사 키트 폐기하는 방법

■ C에만 선이 나타난 경우
동봉된 봉투에 넣어서 종량제 봉투에 넣어줍니다

■C와 T 모두 선이 나온 경우
동봉된 봉투에 밀봉한 후 선별 진료소나 검사 기관 방문 시에 제출하여 코로나19 격리 의료폐기물로 처리되게 한다.

자세한 내용은 행정안전부 자료를 참고하세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
그럼 앞으로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