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with Mom

성취감과 인내력이 강한 친구에게 추천하고 픈 씨매스 영재 사고력 수학 1031 pre 후기 [교재 구성 정보, 가격정보,할인정보]

by 경단맘 2021. 11. 8.
반응형

씨매스영재사고력수학 1031 pre

영재사고력수학 1031 pre

  • 언제 사용하였나요?

8세에 창의사고력수학 팩토 레벨 1을 완료하고 레벨 2로 진도를 나가는 것보다 다양한 사고력 수학 문제를 접해 봤으면 하는 마음에 씨매스에서 출판한 영재 사고력 수학 1031 Pre 단계를 시작하였다.
영재 사고력 수학 1031 은 Pre - 입문 -초급 -중급 -고급 5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Pre 단계는 제일 첫 번째 단계로 초등 1학년 과정을 이수한 초등 1, 2학년 대상의 사고력 문제집이다.

 

  • 책의 구성은 어떻게 되어 있나요?

책은 모두 4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A는 수와 연산, B는 도형과 측정, C는 규칙과 논리, D단계는 확률과 통계, 문제 해결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권에 상세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A(수.연산) B(도형.측정) C(규칙.논리) D(확률과 통계.문제해결력)
수와 숫자
수의 순서와 크기 비교
고대의 수
조건에 맞는 수
가르기와 모으기
모양 만들기
쌓기나무로 쌓은 모양
나뭇가지 퍼즐
도형의 연결 상태
색종이 접어 자르기
입체도형 퍼즐
패턴
여러 가지 규칙
규칙 상자
달력 속 규칙
늘어나는 규칙
같은 점과 다른 점
분류하기
표와 그래프
길 찾기
여러 가지 방법의 수
식만들기
수만들기
금액만들기
도형이 나타내는 수
연산표
길이 비교하기
무게 비교하기
넓이 비교하기
들이와 부피
유추하기
순서와 자리
OX추리
논리 판단
논리 퍼즐
문제 만들기
그림 그려 해결하기
주고 받기
거꾸로 해결하기
톱니바퀴 문제
  • 교재는 어떻게 활용하면 되나요?

영재 사고력 수학 1031 Pre는 하나의 주제에서 알아야 할 2가지 원리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제시하여 수학적 맥락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개념 원리 이해 및 확인학습 , 해당 단원의 주제를 대표하는 문제를 step-by-step의 문제 해결 과정을 따르면서 논리적으로 풀어나가는 힘을 기르고, 효율적인 해결 방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해 나갈 수 있는 10% 대표문제, 해당 단원의 대표 유형뿐 아니라 다양한 소재와 시각으로 표현된 문제를 제시하는 3% 연습문제, 해당 단원의 대표 유형을 완전히 익힌 상태에서 풀 수 있는 응용 사고력 1% 심화 문제 구성되어 되어 있다.
그래서 10% 3% 1%를 합쳐 1031이라고 하는 것이다.

영재사고력수학 1031 Pre 구성과 활용방법


나는 사고력 수학 문제집이나 다른 문제집도 그 문제집의 모든 부분을 다 풀어보고나 알고 넘어가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아서 아들에게 너무 어렵다고 느껴지거나 본인이 너무 어렵다고 말하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라고 하지만 몇일씩 고민하게 하지는 않는 편이다. 한번 틀리면 내일 다시 생각해보고 그래도 틀리면 내가 설명해주고 설명해줘도 이해를 못하는 부분은 그냥 접어두고 넘어간다. 물론 내가 설명해 준 문제는 다음에 틀리는 경우가 많았고 본인이 생각해서 해결한 문제는 다음에 틀리는 경우가 적었다. 그래도 아직 저학년이라 본인이 너무 힘들어하는 문제는 힘들다는 기억을 남게 하는 것보다 다음에 틀리더라도 설명을 해주고 빠르게 넘어가는 오랫동안 수학 공부를 해야 할 아들에게 더 낫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진행하고 있다.
그런데 이 씨매스 영재 사고력 수학 1031은 주제 전체를 접어 두어야 하는 파트도 있어고 다른 문제집에 비해 접어두어야 하는 문제가 꽤 많았다. 그래서 이 교재는 가지고 있다가 2학년 여름 방학 쯤 접어둔 문제를 다시 한번 풀어보는 방향으로 진행하려고 하고 있다.

  • 교재 가격은 얼마인가요?

권당 13,000원, 세트가 52,000원

 

  • 교재는 얼마에 구매했나요?
    교재 할인 10% + 카드할인 15% 해서 39,780원에 구매했습니다.

 

 

  • 내돈내산 찐 후기

  현재까지 아들이 풀어보았던 문제집 중 가장 어려웠던 문제집이었던 거 같다. 

연산 문제집( 디딤돌 최상위 연산, 기적의 계산법) , 서술형 문장제 수학 문제집(수학 독해), 도형문제집(플라토) 외 창의사고력 수학 팩토 레벨 1 중에서 이 문제집이 가장 난이도 있지 않았나 싶다.

창의 사고력 레벨 1도 1학년 과정을 이수한 초등 1, 2학년 대상으로 나온 사고력 수학 문제집이지만 영재 사고력 수학 1031 Pre 보다는 문제가 조금 직관적이라서 초등 1~2학년이 풀기에는 1031보다 편하게 되어있다.

1031 pre는 초등 1~2학년이 풀기에는 조금 긴 문장의 문제들도 있었고, 1% 심화 문제 중 도전 마크가 있는 문제 중 어떤 문제는 어른이 풀어도 어렵게 느껴지는 문제들도 있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나는 내가 봐서 너무 어렵겠다고 느낀 부분이나 이해를 시키려고 노력했지만 잘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은 접어두고 시간이 흐른 후 다시 풀어보게 하기 때문에 상관이 없지만 모든 문제 한 문제 한문제를 알고 넘어가야 하는 아이와 엄마가 함께 푼다면 좀 많이 스트레스 받는 문제집이 될 것 같다.

 

  그래서 이 문제집은 조금은 수학적 개념 이해와 문장 이해가 빠른 친구가 풀어보거나 아니면 모르는 문제를 한문제 한문제 풀어가면서 성취감을 느끼는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다.

분명 사고력 문제로는 다양한 문제가 접할 수 있고 수학적 생각할 거리가 많지만 저학년인 친구에게 너무 생각을 많이 해야 하고 복잡하다고 느껴지는 문제는 수학의 흥미도를 잃게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 함께 보면 좋은 수학 문제집 추천

창의사고력 수학 초등 팩토 레벨 1 후기[가격정보, 할인정보, 내 돈 내산 찐 후기]

 

창의사고력수학 초등팩토 레벨 1후기[가격정보,할인정보,내돈내산찐후기]

창의사고력수학 팩토 레벨 1 언제 사용하였나요? 초등팩토 레벨 1은 초등 1학년 과정을 이수한 친구들을 위한 창의사고력수학 교재입니다. 아들은 7세때 킨더팩토,키즈팩토를 풀었습니다. 킨더

travelcandy.tistory.com

서술형/문장제 수학 학습지 수학 독해 B단계[가격정보, 할인정보, 내 돈 내산 찐 후기]

 

서술형/문장제 수학 학습지 수학독해 B단계[가격정보,할인정보,내돈내산찐후기]

서술형 수학학습지 수학독해B단계 언제 사용하였나요? 아들이 7세때 사고력수학 킨더팩토,키즈팩토를 풀면서 수학적 용어에 좀 더 익숙해지면 좋겠다 싶어 알아보던 중 수학독해를 알게 됐고 P

travelcandy.tistory.com

도형 학습지 씨투엠 플라토 B단계[가격정보, 할인정보, 내 돈 내산 후기]

 

도형학습지 씨투엠 플라토 B단계[가격정보,할인정보,내돈내산후기]

씨투엠 플라토 B단계 언제 사용하였나요? 교재에 권장학년은 2학년이라 되어 있는데...저희 아들은 8세때 이용했습니다. 7세때 S단계(6세용)부터 시작해서 P단계(7세용), A단계(1학년)를 풀고 풀어

travelcandy.tistory.com

 

반응형

댓글